이것저것(this and that)

교회는 찾으셨어요?

yodel 2006. 5. 6. 00:30

지식이라는게 무엇인지..

얼마나 아는게 다 아는것인지..

 

오늘 나는 어떤 블로그에 들어갔다.

그의 잘 갖춰진 미사여구와 그의 문장에서 모든 말들이 다른 한 단체를 비판하는 그런 글이었다.

똑똑한 문체와 그가 연구한..아니면 한눈 감고 한쪽것만을 다루는..그의 좁은 비판의 글..

 

미국에 살다보면..한국인들을 참 많이 만난다.

유학온 사람들, 사업하러 온 사람들, 얹혀사는 사람들,여행온 사람들,..

한국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면 유난히 많은게 하나 있다.

그것은 교회.. 만남의 장소, 위안의 장소..그리고 사업 교류의 장소..

이런 저런 교회들..그리고 서로 못 데려와서 안달이 나는 그런 어떤 교회들..

 

내가 이곳 버지니아로 처음 이사를 와서 아이들을 태권도장에 데리고 갔을때의 일이다.

사실 보스턴에서 한국인들을 많이 만나지 못했기에..

한국인들을 만나면 참 반가워하게 된다.

같은 한국인으로서 참 촌스럽기도 하지..

 

환하게 반가워서 미소를 띄고 있는 나를 보며..

그 녀..나를 처음 보자 마자..." 교회는 찾으셨어요?" " 어디 교회를 다니시는지요?"

지금 막 만났는데..무슨 교회를 찾았냐니..그게 말이 되냐는 말이다.

여튼 그녀가 다니는 교회가 아닌 다른 교회에 다닌다고 말했다.

그리고 변하는 그녀의 눈초리~

 

신앙이라는게 말이다.

내 생각으론 지극히 개인적인 것이라 생각한다.

특히 교회라는곳..예수님의 가르침을 가르치는곳인데..

 "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가 아니라~

나는 그녀에게로 부터..눈흘김과 비판의 모습을 선물로 받았다.

" 왜..그 교회에 다니는 거예요? 그런 이단 교회를...에구구나...어쩌다가 젊은 여자가 그런 이상한 종교에 빠지신거예요?..."

 

나는 내가 이상한 교회에 다니면서 이상한 짓 할 정도로 멍청한 사람이 아닌데..

행복하고 즐겁게 인생을 살고 있는것에 자신만만한데..

그리고 진짜로 중요한 것은...

내가 예수님을 따라 그 분처럼 되고 싶은데..

진정한 신앙을 가지려 노력하는 사람인데..

다른 이들을 네 몸처럼 사랑하려고 하는데...

그런것을 가르치는 교회가 사탄이 가르치는 교회라는 곳일까?

 

**

나의 종교관..

모든이들은 신의 자식들이다.

그들과 나는..고로 형제, 자매이다.

그들이 무엇을 하던지, 믿던지, 나와 다르던지, ...그래도 나랑 형제, 자매이다!

그래서 위 글에서 느낀 느낌에...나의 피해 의식과는 관계없이...

사람들이 알게 모르게 하는 말들에 상처를 받지 않으려 한다.

그래서 적었다. 신은 모든 이들을 사랑한다. 해서..나도 그들을 사랑하려 노력한다.

 

6346

'이것저것(this and tha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구같은 내 모습  (0) 2006.06.04
블로그 중년인 나는...  (0) 2006.05.16
야망을 가슴에 쥔 여자  (0) 2006.05.03
나쁜 날!  (0) 2006.04.18
내가 좋아하는것들~  (0) 2006.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