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이야기(pictures and more)

쉬운 요리

yodel 2009. 2. 19. 03:03

 바쁘게 생활하다보면 저녁시간에 뭐 먹을까 걱정할때가 있다.

그럴땐 우리집 밥상엔 바로 이 요리.

일명 Roast Beef with vegetables

준비시간: 5-10분

Slow Cooker: 미국에선 흔한데 한국에선 모르겠다. 슬로우 쿠커라고 부르는데...(Crock pot)

재료: 온갖 야채. 쇠고기, 소금, 후추, Cream of Mushroom 1캔

 야채를 썰어서 슬로우 쿠커에 담는다. (감자, 샐러리, 당근,양파)

 그리고 그 위에 재어둔(소금과 후추로)로스트용 쇠고기를 올려둔다.

 그런다음 버섯크림(Cream of Mushroom)를 고기위에 발라준다.

 그리고 시간이 없는경우엔 High 로 6시간...시간이 많으면 Low로 10-12시간~(전기에 꼽아두기만 하면 됨)

(저녁 시간에 맞추어서~) 

 짜잔....다 되고나면 부드럽고 맛난 비프 로스트가 된다.

*

여든몇살 잡수신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방문했다.

드시는것도 불편하시고, 앉아계시는것도 불편하신 이분들과 우리 가족은 식사를 함께 했다.

미국 노인들이 드시기에 너무 짜지도 싱겁지도 않은 이 음식을 가지고 갔다.

늘 내가 생각하는거지만 어른들을 방문하고 오면 나름 배우고 온것 같은 생각이 든다.

80여년을 사시면서 말로다 표현할 수없는 이야기들을 가슴에 품고 계셨는데...

할아버지가 약 8년동안 벌들을 기르시면서 꿀을 바르던 때가 있으셨다고 그러더라.

예전 우리가 사는 동네가 모두 농장이었다 말씀하시는게 믿어지지가 않았다.

아!! 그런 세월동안 얼마나 많은 추억들이 쌓여져있을까?

어찌해서 그 부부 인연을 맺었는지...어느곳에 이사다녔으며....어느순간에 기쁨을 느꼈으며...이젠 그 많은 추억들을 마감할 준비를 하고 있는중인가~

세월이 덧없다는 말은 온데간데없고......세월을 참 값지게 사셨구나 라는 생각이 든다.

이분들을 보니~~~